Q :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나요?
A : - 비회원 고객님도 [비회원 주문]을 이용하여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 비회원 주문의 경우 회원에게 드리는 다양한 혜택(상품할인혜택, 포인트증정, 이벤트참여, 커뮤니티 참여 등)을 받으실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Q : 제품의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A :
- 상품을 장바구니에 등록 후 주문하기를 클릭하시면 단계적 주문 정보 입력을 통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쇼핑하기]
- 고객님께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합니다.
- 장바구니담기 메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담습니다.
[2단계 : 구매하기]
- 고객님께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목록 및 수량을 확인합니다.
- 이상이 없는 경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지 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Q : 주문상품을 변경하고 싶어요.
A :
-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는 상품의 변경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 [입금전] 상태에서는 고객님이 직접 [마이페이지]-[상세보기]-[주문취소하기]-[취소사유 작성]-[확인] 메뉴를 이용하여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준비중] 또는 [배송중] 상태의 주문은 취소가 어렵고 반품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반품절차시 단순변심 및 고객님의 의견으로 반품될 경우 왕복배송비가 차감되어 환불될 수 있습니다.
- 쿠폰 및 포인트의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 후 환원조치 부탁드립니다.
Q : 한번에 주문한 상품을 여러 곳으로 배송가능한가요?
A :
- 넵,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상품을 10개 구매하여서 10곳의 배송지로 분할 배송을 원하실 경우,
리스트를 엑셀화 하여, 고흥몰(ghmall@korea.kr)로 보내주신 후 고객지원 1:1 상담문의 혹은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 주시면 분할 배송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품에 따라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경우 개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 배송준비중이거나 배송중의 경우, 이미 배송이 시작된 경우이므로 분할이 어려우니 반드시 [입금전]에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Q : 주문 결제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
-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신용카드 및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PG서비스(KG 이니시스 등)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PG서비스 결제간의 오류가 발생시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 바랍니다.
- 무통장입금의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은행을 방문, 인터넷뱅킹, 텔레뱅킹등을 이용하여 입금해 주시면, 되며, 입금확인은 매일 오전 9시, 오후 1시에 진행하오니 빠른 배송을 원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이전에 입금바랍니다.
Q :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A :
- [마이페이지] 메뉴 [주문/배송조회]를 이용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경우 주문리스트에서 PC의 경우 상세버튼을 모바일의 경우 주문번호를 누르시면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 비회원의 경우 주문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 배송소요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 :
- 지역 및 주문시간, 입금시간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으나 보통 1~3일이 소요됩니다.
- 토요일, 일요일은 일부 신선식품을 제외하고는 배송이 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다음 영업일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지역 별로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지역은 3~7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Q : 배송지 변경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
- [입금전], [배송준비중]의 경우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단, [배송준비중]의 경우 신속한 배송을 위해 이미 발송이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를 알고싶어요.
A :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 현금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주문하셨다면 주문완료 후, 입금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입금액이 맞지 않아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배송상태가 「입금대기」 상태인지의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판매자의 상품발송 지연
- 판매자가 고객님의 주문건에 대해 확인은 하였으나 재고확보, 주문폭주 등의 이유로
상품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로, 일정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예상 발송일자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택배사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 상품 발송은 되었으나 택배사의 문제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배송추적」 버튼 클릭시
택배사명과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해당 택배사에 연락해서
물품위치 및 예상 도착시간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수령지 정보가 잘못된 경우
- 수령지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수취인이 부재중이었을 경우
정상배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 또는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하시어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단계에서 선택정보 및 수령지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 상품에 대한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 :
- 상품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경우, "1:1 상담문의" 게시판에 올려주시거나,고흥몰 고객센터 1660-4717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Q : 상품이 품절된 경우 어떻게 처리되요?
A :
- 주문하신 상품을 배송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의 품절시에는 환불해 드립니다.
- 자세한 문의사항은 1:1상담문의에 남겨주시면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 :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A :
- 담당자에게 대량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1:1상담문의나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Q : 적립금(포인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
-적립금은 회원등급에 따라 상품 구매금액의 0.2%를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 매일 첫로그인 50포인트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 상품 리뷰 작성시 300포인트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 본인 인증을 완료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Q : 주문을 취소한 경우, 쿠폰/적립금은 어떻게 되나요?
A :
- 주문 취소시 쿠폰/적립금은 다시 쓰실 수 있도록 돌려드립니다.
- 만약 쿠폰/ 적립금 환원이 안되었을 경우 1:1상담문의나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 회원탈퇴시, 가지고 있던 쿠폰/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
- 아니요, 쿠폰/적립금은 회원탈퇴시 자동으로 소멸 되며, 현금으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Q : 구매를 했는데도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았습니다.
A :
-구매한 상품이 [배송완료]되면 적립되고 다음번 주문에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도 적립이 안되었을 경우
1:1 문의 또는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신속한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 : 쿠폰/적립금 에도 유효기간이 있나요?
A :
-네, 포인트의 경우 365일 1년입니다.
이벤트 진행에 따라 유효기간이 발생될 수 도 있으니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립니다.
Q :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쇼핑몰 좌측 상단에 있는 세줄 모양을 누르신 후 회원가입을 누르시고, 회원가입 신청 페이지에서 해당되는 항목을 입력하신 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회원가입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 : 회원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
- 이벤트, 상품정보 등의 유익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쿠폰, 적립금을 지급/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구매시 주문에 대한 주문내역조회, 취소, 반품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쇼핑몰에서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Q : 미성년자도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A :
본 쇼핑몰은 회원가입의 조건을 대한민국 거주자로 한정하며, 이 조건에 맞는 분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Q : 회원 가입 시 정보가 중복이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A :
- 먼저 가족 중에서 고객님의 정보로 가입한 분이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 고객님의 정보를 도용 당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타인의 정보 도용이 확인되면 회원 자격을 상실합니다.
Q : 교환/반품이 가능한 기준을 알고 싶어요.
A :
[상품의 교환/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 공급 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 아래와 같이 배 배송 중 파손이 된 경우, 쇼핑몰에서 배송비를 부담하고 교환/반품해 드립니다.
- 인터넷쇼핑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택배 배송 과정 중 일어난 파손이나 분실
[상품의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 생활가전, 조리기구 등)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벨이 떨어진 생활, 주방 용품 또는 태그가 떨어진 상품인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기타 교환/반품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
- 기타 교환/ 반품과 관련된 분쟁은 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Q : 교환/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
- [1:1문의]를 이용하시거나 고흥몰 카카오톡 혹은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교환/반품 문의시 기재사항]
1.주문자 or수령자이름
2.연락처
3.상품명/수량
4.사유기재 (불량or고객변심)
* 부득이한 경우 사진을 첨부 할수도 있습니다.
- 본 쇼핑몰이 귀책인(제품하자/오배송/기타...)경우에는 무료로 교환/반품을 진행하오며,
만약, 고객님의 변심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한 교환/반품은
왕복배송비를 고객님께서 지급해야 합니다.
Q : 제품을 받았는데 파손이나 불량입니다. 어떻게 하여야 하나요?
A :
- [1:1 문의]게시판에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해주시면 쇼핑몰 고객센터(1660-4717)에서 전화를 드리며 상담 후,
익일이나 익익일에 택배회사에서 제품을 수거하러 가게 됩니다.(영업일 기준)
이때 제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 결제취소는 보내신 상품이 도착한 후 진행되며, 카드결제 주문인 경우 필요에 따라 재결제를 진행하셔야 환불이 완료됩니다.
- 고객센터(1660-4717)과 상담 없이 상품을 보내시는 경우,분실로 인하여 교환/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지점에서 교환하고 싶어요.
A :
-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은 지점에서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쇼핑몰 고객센터로 교환 반품 접수 후 택배를 통해서만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Q : 주문취소 신청 후, 카드결제는 언제 취소되나요?
A :
-주문취소 신청을 하시면, 취소 당일 혹은 익일에 카드사에 승인취소 요청을 하게 되며, 주문 당일 취소의 경우는 당일 카드취소가, 주문 익일 이후 취소일 경우는 3일~7일 뒤 사용하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취소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 카드결제 후 부분취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 카드결제는 고객님이 직접 다시 결제 하셔야 하므로, 전체카드 취소를 하신 후, 취소한 제품을 제외한 상품에 대해 다시 결제를 하시면 입금확인 후 상품을 준비하게 됩니다.
Q : 실시간 계좌이체나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부분취소를 하였는데 취소금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A :
- 계좌이체를 결제하실 경우의 부분취소 금액에 대한 환불은 고흥몰 고객센터(1660-4717)로 연락 주시면 부분취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분취소의 경우 알려주신 계좌번호로 공휴일 제외 3~4일 이내에 입금 처리됩니다.
Q : 현금영수증 어떻게 신청하나요?
A :
- [PC]의 경우 마이페이지-상세페이지-현금영수증 누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의 경우 마이페이지-주문/배송 조회-주문번호-현금영수증 누르시고 신청하면 됩니다.
※ 2025년 1월 1일부터, 10만 원 이상 현금 구매 시, 현금영수증을 의무적으로 발행 해드립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을 원치 않으실 경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이용해 주세요.
Q : 쿠폰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
- 원하시는 상품 클릭후 [쿠폰발급] - [쿠폰다운로드] - [현재 쿠폰 다운로드] 를 클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후에는 본인 인증을 완료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Q : 쿠폰 어떻게 사용하나요?
A :
- 원하시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주문하기] - [할인쿠폰] - [사용 가능 쿠폰 *장] - [적용가능 쿠폰선택] - [쿠폰적용하기] 누르신 후 쿠폰 적용하시면 됩니다.